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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업급여 신청하기 전에 고용보험 퇴사처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 고용보험 퇴사처리란 고용보험 상실신고와 이직확인서 신고를 말하는데요. 아래에서 본인의 퇴사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.

 

고용보험 상실신고와 이직확인서 신고

고용보험 상실신고란 회사에서 직접 근로복지공단에 신고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. 근로자의 입장에서 상실신고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신고는 회사에서 직접 고용센터에 신고를 하는 것이고 보통 상실신고와 같이 신고합니다. 근로자 등의 요청이 있는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며, 개인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개인서비스 - 실업급여 - 이직확인서 처리내역 조회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.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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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 '이직일'은 근로자의 마지막 근무일을 뜻하고 '상실일'은 이직일의 다음 날을 말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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